취미

다이소 실로 토마토 파우치 만들기🍅

무지백지 2024. 11. 10. 22:49

 
다이소에서 구매한 굵은 아크릴 뜨개실 50g 윈터레드, 그린 (각 1,000원)
사실 이 실보다 얇은 실을 사용해야 했는데 빨간색과 녹색의 실이 이것뿐이라 사버렸다.

 
코바늘은 실 사는 김에 옆에 있던 코바늘 5 개입 (1,000원)을 사서 6.0mm를 사용했다.

 
영상은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나온 이 영상을 참고
https://youtu.be/fCbnd6KzgW8?si=GGP6LeBlBDnfevig

 
한번은 그대로 따라 해 봤다가 크기가 너무 커져서 임의로 내가 조정해서 완성했다.
 
코바늘 생초보인 나도 이 영상 보고, 또 다른 영상들(매직 링 만들기, 사슬뜨기 등 완전 기초적인 것들)을 참고해 가며 만들었더니 어찌 저찌 완성할 수 있었다. 즉, 누구나 도전해볼 만하다!
 
내가 만든 토마토 파우치는 버즈2, 다이소 디어씽 터치팟 1개가 들어가는 크기이다.
 
1단~4단까지는 영상 과정과 동일
5단~10단 사슬뜨기 1, 짧은뜨기 24, 첫 코에 빼뜨기
11단 (초록 실로 바꿔서) 사슬뜨기 1, 짧은뜨기 24, 첫 코에 빼뜨기
12단 사슬뜨기 1, (짧은뜨기 1, 사슬뜨기 2)*8, 첫 코에 빼뜨기
13단 사슬뜨기 1, 짧은뜨기 24, 첫 코에 빼뜨기, 마무리
 
길이조절 끈: 사슬뜨기 40
(한 방향으로 만든 건데 이 정도면 충분했다. 이건 만들면서 대봐야 하는 거긴 함)
 
영상과 같 토마토 잎도 만들어 주면 되는데 이건 총 24 코이기 때문에 그대로 6 코로 시작하는 잎을 만들면 
4개의 잎을 만들 수 있다.
(길이 조절 끈을 먼저 구멍에 꿰어놓은 다음에 잎을 만드는 걸 추천. 나중에 잎을 만들고 빨간 몸통 쪽에 고정하는데 먼저 안 꿰어 놓으면 불편했다.)
 
완성한 모습은 이렇게!
 

(뭔가 색깔이나 잎이 4개인 것 때문에 감같다는 느낌이 든다. 그치만 귀엽다.)


근데 원래 목표는 디어씽 터치팟 하나만 들어가는 파우치를 만드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 아크릴 실을 가를 결심을 했다.
(하지 말았어야 했다.)
겨우 실을 갈라서 3가닥으로 작은 토마토 파우치 만들기
이때는 코바늘 4.0mm를 사용했다.
 
1단~5단까지는 영상 과정과 동일
6단~11단 사슬뜨기 1, 짧은뜨기 30, 첫 코에 빼뜨기
12단 (초록 실로 바꿔서) 사슬뜨기 1, 짧은뜨기 30, 첫 코에 빼뜨기
13단 사슬뜨기 1, (짧은뜨기 1, 사슬뜨기 2)*10, 첫 코에 빼뜨기
14단 사슬뜨기 1, 짧은뜨기 30, 첫 코에 빼뜨기, 마무리
 
길이조절 끈: 사슬뜨기 50 *2개
(이건 양방향으로 만든 거라 2개를 만들었다.)
 
이것도 6코로 시작하는 잎을 만들었기 때문에 5개의 잎을 만들었다. 
그래서 양방향으로 조이는 부분이 완성이 대칭되진 않았다.
 
완성한 모습!
 

(햇빛이 강할 떄 밖에서 찍었더니 색감이 엄청나졌다;;)


크기가 아주 마음 들었다.
 

(1. 디어씽 크기에 딱 들어맞는 파우치. 만족감 대박 2. 이건 먼저 만든 파우치랑 크기 비교)


처음 만드는 뜨개 파우치이다보니 결과물이 완벽할 수 없고 엉성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내가 귀엽다고 느끼면 되는 것 같다. 그렇게 뜨개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건 아닐까? 벌써 나는 다른 것도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. 
그치만 역시 실은 좋은 실로... 얇은 실이 필요하다면 실 가르기보다 처음부터 얇은 실을 사용하기...
일단 남은 실로 뭘 더 만들 수 있을지부터 고민해 봐야겠다.